화성에 위치한 한적한 마을 제기리에 35평 전원주택이 완공되었습니다!
디엘건축의 홍보기획팀이 건축주와의 인터뷰를 위해 화성으로 출발했습니다.


  

Q. 전원주택 생활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전원주택을 짓기 전에는 아파트에서 거주했어요. 

남편이 예전부터 전원주택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오랫동안 상의한 끝에 전원주택 생활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Q. 디엘건축은 어떻게 만나게 되었나요?

A. SETEC 건축박람회에서 만나게 되었어요. 

다른 업체에서도 상담을 받았지만 디엘건축에서 상담 받을 때 포장하지 않고 진실된 모습이 보여서 디엘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Q. 설계, 인테리어에서 중점을 둔 부분이 있나요?

A. 
‌‌‌‌집 주변은 전원 분위기이지만 집 안으로 들어오면 모던한 
‌카페 분위기가 느껴지는 집을 원했어요. 또한 실용성과 편리함을 중점으로 두어 설계하기를 원했지요. 
  

Q. 건축과정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으신가요?

A. 
‌집이 지어지는 동안 바빠서 미처 신경못쓴 부분이 많은데, 디엘건축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알아서 척척 마무리 지어 주셔서‌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Q. 집이 완공되었을 때 소감이 어떠셨나요?

A. ‌‌집을 짓기전 상상했던 모습보다 더 예쁘게 나와서 기분 너무 좋았어요.

‌막상 생활하려니 처음엔 기대 반 두려움 반 이었는데요. 현실적으로 전원주택 생활에 부딪혀야한다는 생각에 살짝 겁이 나기도 했‌어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 부부만의 집이 지어졌다는 생각에 기대감이 더 컸던 것 같네요.

 ‌

Q. 이 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A. ‌거실과 주방의 경계가 없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 

처음엔 그렇게 설계한다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지내다보니 편하게 드나들 수 있어 탁월한 선택이이었다고 생각돼요.



  

Q. ‌전원주택 입주 후 일상생활에 생긴 변화가 있다면?

A. ‌강아지를 키우다보니 산책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남편과 보내는 시간이 전보다 늘어서 좋아요. 
‌원래도 가정적이었던 남편이 더 가정적이어졌어요.



‌Q. ‌‌‌‌전원주택을 계획 중인 예비 건축주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TIP이 있을까요?‌

A. ‌‌2층 집에 대한 로망이 있지만 작은 평수를 생각하고 있다면 굳이 2층을 하지 않고 저희 집처럼 단층으로 넓어보이도록 짓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Q. 마지막으로 디엘건축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완공되는 순간까지 별다른 사고없이 무사히 마무리 지어주셔서  감사해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고객과 더욱 소통하며 발전하는 디엘건축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촬영과 인터뷰에 협조해 주신 화성 제기리 건축주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건축주 부부와 강아지 모두 행복한 전원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