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텃밭이 있는 집. 화성 홍법리에 아늑한 28평의 어반모델이 완공되었습니다.
디엘건축의 홍보기획팀이 건축주와의 인터뷰를 위해 화성으로 출발했습니다!


  

Q. 전원주택 생활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어릴 때 상경해 생활하면서, 항상 생각했던 것이 ‘퇴직하면 텃밭이 있는 주택을 가꾸며 살고싶다.‘ 였어요. 그리고 와이프와 함께 알아보기 시작했죠.




Q. 디엘건축은 어떻게 만나게 되었나요?

A. 디엘건축을 만난건 행운이었어요. 인제에 있는 고사리 펜션을 우연히 보고, 펜션 사장님과 대화를 나누며 알게 되었어요.

디엘건축을 많이 칭찬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알게 되었습니다.

  

Q. 설계, 인테리어에서 중점을 둔 부분이 있나요?

A. 
부엌일이 잦은 와이프를 위해 다용도실을 크게 짓길 원했고, 거실 천장은 설계 당시보다 높게 지어 공간이 더욱 넓어보이도록 했습니다.

  


Q. 건축과정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으신가요?

A. 애초에 이야기했던 공사 기간을 철저히 지켜준 것. 그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고, 인테리어 미팅 때 친절함은 물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안해 준 점이 고마웠습니다.




Q. 집이 완공되었을 때 소감이 어떠셨나요?

A. 인생 계획의 일부였던 텃밭의 꿈을 이루었다는 것이 행복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느낄 수 있어 보람찹니다.



 
Q. 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A. 저는 거실에서 생활을 많이 하다 보니 확 트인 거실이 제일 마음에 들고, 와이프는 역시 주방을 마음에 들어해요.




Q. 전원주택 입주 후 일상생활에 생긴 변화가 있다면?

A. 취미생활의 변화가 있죠. 아무래도. 와이프와 함께 정원을 가꾸다보니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Q. 전원주택을 계획 중인 예비 건축주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TIP이 있을까요?

A. 완공될 우리 집을 시공 전에는 볼 수 없으니 공간에 대한 이해를 사전에 많이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도면 검토도 충분히 해야 시행착오를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요.



Q. 마지막으로 디엘건축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디엘건축에게 고맙고, 박람회도 많이 참여해 알렸으면 좋겠습니다. 신뢰를 주는 믿음직한 회사로, 무궁한 발전하길 바랍니다.

텃밭 구경하는 재미가 있던 화성 홍법리 주택이었습니다. 
촬영과 인터뷰에 협조해 주신 건축주 부부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행복한 전원생활 보내기를 디엘건축이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